꼼제이 도전 기록/쇼피(Shopee)

쇼피 상품등록할때 필요한 사진 쉽게 제작하는 방법!

혜성길 2021. 11. 3. 12:51

쇼피 상품 등록할때 필요한 사진 쉽게 제작하는 방법!

 

쇼피 플랫폼은 상세페이지에는 이미지를 넣을 수 없기때문에 대표이미지 및 사진들을 활용하셔야 하는데요

최대 8장까지가능하고 옵션이 있을 경우 옵션사진들도 뜨니까 더 많은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사진 장수는 6장입니다. 상품 설명을 많이 하실 수 있다면 8장채우시는 것도 좋겠지만

대부분 상품의 정보를 가지고 제가 상세 이미지를 만들어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6장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상품이미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포토샵, 일러스트, 조금 쉽다고 하면 파워포인트로 만드신다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는 포토샵은 커녕..파워포인트로도 썸네일 만드는게 힘든 사람이지만

미리캔버스를 통해 블로그 썸네일뿐만아니라 쇼피 상품등록시 상세 이미지도 만들고 있습니다.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에 무료 회원가입을 하시고 바로시작하기를 누르셔서 원하는 사이즈를 설정하시고 시작하시면됩니다.

쇼피 상품 이미지 적정 사이즈는 1024px * 1024px 입니다. 

 

쇼피 상품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의 누끼컷, 그리고 그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내용을 번역한 것, 그리고 나의 샵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이미지에 넣고자 하는 색상이나 심볼을 준비해주시면됩니다.

▶상품등록을 위한 상품 이미지 제작시 필요한 누끼 쉽게 따는법 (클릭)

 

대표이미지에 들어가야 할 것은

팔고자 하는 상품, 그리고 나의 샵을 나타내줄 심볼과 색상을 나타내기이고

그외 5장에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이미지를 번역하여 비슷하게 만들거나 

나만의 페이지를 만들어 그 내용을 접목시키시면 됩니다.

 

미리캔버스에는 많은 요소들과 사진들이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그리고 저장해두면 언제 어디서든 로그인해서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예쁜이미지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