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제이 도전 기록/쇼피(Shopee)

쇼피 셀러 무재고로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혜성길 2021. 10. 20. 10:59
쇼피 무재고로 가능한 방법 소개

직장인 부업으로 쇼피를 하고자 하는 저는 직장인 부업에 맞추어 글을씁니다.

전업으로 쇼피를 하실분들은 부업도 이정도 하는구나~ 정도로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구요

주부 분들이나 전업으로 할 생각으로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도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글에서는 무재고로 쇼피하는방법의 프로세스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무작정 무재고로 가능해라는 것 보다 쇼피 프로세스가 이렇기 때문에

무재고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글로 남겨보고 싶었어요~

 

우선 쇼피(Shopee)는 DTS = Day To Ship 이라는 기간이 존재합니다.

이 기간은 영업일 2일 + 달력일 2일이 포함된 기간인데요.

DTS를 지키지 못하면 패널티가 발생하여 preferred Seller가 되지 못하거나 박탈당하며

구매가 자동취소되기도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DTS때문에 무재고로 쇼피를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거나

그냥 무언가를 판다는거 자체가 무재고로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물론 위탁사업도 아니지만 배송대행업체들도 여럿 생기고 있으니 반위탁으로 생각하셔도 되지 않을까요?

 


그럼 이제 무재고로 쇼피셀러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첫번째, 사고 보내는 모든 것을 국내배송을 통해 이용한다. (직접 포장하시는 셀러분들)

우리나라는 배송이 정말 빠른편이에요. 

재고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거나 당일 배송이 몇시 이전까지 주문하면 되는지

아이템을 소싱하실때 메모해 두신다면 하루만에 늦어도 이틀안에는 물품을 받을 수 있죠.

포장준비는 하루~이틀동안 어떤 물건을 포장할지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준비하실 수 있죠.그래서 물건을 받으신다음에 포장을 하시고 그날 픽업이 가능한 택배사 또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최종 목적지인 두라까지 발송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직접 가지고 간다.물건을 구매하고 포장하는 것 까지는 첫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하지만 김포와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 또는 김포까지 물건을 가져다 둘 여력이 되시는 분이시라면직접가져다 두시는 방법이 훨씬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하루~이틀만에 물건 포장이완료되면 그날 목적지에 가져다 두시면결국 하루~이틀만에 최종목적지에 물건이 도착한 것이기 때문에 마음 졸이실 이유가 없어지죠~

 

세번째, 배송대행을 이용한다.배송대행사들은 건당 2,000~2,500원 정도를 받고 포장~목적지발송까지 대행해주는 곳을 말합니다.예를들어 주문이 들어오면 셀러가 할일은 물건을 주문하고 물건도착지를 배송대행사로 설정해주시고쇼피에서 받은 주문자 정보를 넘기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그러면 배송대행사에서 알아서 물건을 꺼내어 포장도해주고 목적지까지 가져다 줍니다. 대부분 물건 도착 당일에 가져다 두시더라구요. 비용이 들긴하지만 나의 노력과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까요!

 

네번째, 픽업서비스를 이용한다.이 서비스는 서울 그리고 몇몇의 경기지역만 가능합니다.첫번째, 두번째 방법처럼 포장까지 한후 송장을 붙이고 픽업서비스신청한 곳에 두시면최종목적지인 두라에서 와서 픽업해가는 서비스입니다.서울은 PP박스 한개당 2,000원 경기는 지역마다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대부분 5,000원입니다.이 서비스는 보낼 물건이 많다면 더 이득인 서비스인데요PP박스에 내가 파는 물건이 부피가 작아서 30개까지 들어간다고 가정하면30개까지 PP박스에 넣어서 픽업서비스 신청을 하면 2,000원이면 목적지까지 가지고 가시는거니까요!
배송대행을 쓸 필요가 없죠! 

 

이렇게 무재고로 쇼피셀러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